강의 계획서
주 | 강좌내용 |
1 | 1) 강의목표: 수업 오리엔테이션 및 브랜드의 이해 2) 강의내용: 브랜드 기획과 마케팅 전략 |
2 | 1) 강의목표: 브랜드의 핵심 가치와 아이덴티티 2) 강의내용: 브랜드 비전, 가치 설정, 브랜드 사례연구 |
3 | 1) 강의목표: 브랜드 네이밍 및 로고 설계 2) 강의내용: 로고의 구성 원칙과 사례 분석, 로고 제작 실습 |
4 | 1) 강의목표: 브랜드 콘셉트를 시각적으로 표현(1) 2) 강의내용: 브랜드 컬러, 톤앤매너, 브랜드 감성 설계 실습 |
5 | 1) 강의목표: 브랜드 콘셉트를 시각적으로 표현(2) 2) 강의내용: 브랜드 폰트 설정 및 무드보드 제작 실습 |
6 | 1) 강의목표: 브랜드 타깃 소비자 정의 및 포지셔닝 이해 2) 강의내용:: 페르소나 기획 및 시장 분석을 통한 브랜드의 위치 설정 |
7 | 1) 강의목표: 디지털 시대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2) 강의내용: 브랜드 콘텐츠 제작을 위한 다양한 툴의 이해 및 실습 |
8 | 1) 강의목표: 디지털 시대의 브랜드 마케팅 2) 강의내용: SNS, 콘텐츠 마케팅을 진행하기 위한 브랜드 콘텐츠 제작 실습 |
9 | 1) 강의목표: 개인 브랜드 기획안 작성 및 완성 2) 강의내용:브랜드 콘셉트, 시각 이미지, 타깃, 마케팅 전략 등을 포함한 기획안 완성 |
10 | 1) 강의목표: 개인 브랜드 기획안 발표 및 피드백 2) 강의내용: 수강생 개별 발표 및 피드백, 기획안 수정 및 완성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