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의 계획서
주차 | 강의내용 |
1 | 1) 오리엔테이션) 그림책으로 만나는 마음 테라피 -그림책과 미술을 통한 자기 돌봄을 할 수 있음을 경험한다. 2) 강의주제 : 진짜 나 3) 강의목표 - 진짜 나의 내면을 만날 수 있다. 4) 강의세부내용 -나를 탐색할 수 있는 그림책 함께 읽기 및 하브루타 *수업 그림책 : 진짜 내 소원(이선미/글로연) -그림책 연계 미술표현 (난화 또는 실 표현) |
2 | 1) 강의주제 : 현재의 나 2) 강의목표 - 있는 그대로의 나를 만나고 표현할 수 있다. 3) 강의세부내용 -자존감을 일깨우는 그림책 함께 읽기 및 하브루타 *수업 그림책 : 나 꽃으로 태어났어(엠마줄리아니/비룡소) -그림책 연계 미술표현 (꼴라쥬 표현) |
3 | 1) 강의주제 : 잃어버린 나 2) 강의목표 - 마음을 잃어 공허함과 무기력함을 알아차리고 마음을 찾는 방법을 모색할 수 있다. 3) 강의세부내용 -우울, 무기력의 실체를 직면하는 그림책 함께 읽기 및 하브 루타 *수업 그림책 : 마음 여행 (김유강/오올) -그림책 연계 미술표현 (가면표현) |
4 | 1) 강의주제 : 여린 나 2) 강의목표 - 나의 상처 또는 두려움을 직면하고 안전하게 다루는 방법을 알 수 있다. 3) 강의세부내용 -두려움의 실체를 직면하는 그림책 함께 읽기 및 하브루타 *수업 그림책 : 그 녀석, 걱정 (안단테,소복이/우주나무) -그림책 연계 미술표현 (색모래 표현) |
5 | 1) 강의주제 : 관계 속 나 2) 강의목표 - 나와 타인과의 적절한 거리를 찾고 평안함을 찾을 수 있다. 3) 강의세부내용 -타인의 이해를 일깨우는 그림책 함께 읽기 및 하브루타 *수업 그림책 : 곰씨의 의자 (노인경/문학동네) -그림책 연계 미술표현 (상자 또는 자연물 표현) |
6 | 1) 강의주제 : 다가가는 나 2) 강의목표 - 타인을 이해하고 적절한 표현으로 건강한 관계를 맺을 수 있다. 3) 강의세부내용 - 틀림이 아닌 다름을 이해하고 나를 표현하는 방법을 찾는 그림책 함께 읽기 및 하브루타 *수업 그림책 : 알사탕 (백희나/책읽는곰) - 그림책 연계 미술표현 (점토 표현) |
7 | 1) 강의주제 : 가치 있는 나 2) 강의목표 - 나의 존재감을 일깨우고 나의 가치를 높일 수 있다. 3) 강의세부내용 - 현재 나의 삶에 대한 감사를 회복하는 그림책 함께 읽기 및 하브루타 *수업 그림책 : 점 the dot (피터 레이놀즈/문학동네) - 그림책 연계 미술표현 (만다라 표현) |
8 | 1) 강의주제 : 도약하는 나 2) 강의목표 - 멋지게 도약하는 나를 응원할 수 있다. 3) 강의세부내용 -더 나은 나를 응원하는 그림책 함께 읽기 및 하브루타 *수업 그림책 : 가드를 올리고 (고정순/만만한책방) -그림책 연계 미술표현 (석고 표현) |
?수강자의 상황에 따라 세부 프로그램에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