폰트 크게 보기 폰트 작게 보기 프린트

강의 계획서

주차

강의내용

1

1) 오리엔테이션) 그림책으로 만나는 마음 테라피

-그림책과 미술을 통한 자기 돌봄을 할 수 있음을 경험한다.

2) 강의주제 : 진짜 나

3) 강의목표

- 진짜 나의 내면을 만날 수 있다.

4) 강의세부내용

-나를 탐색할 수 있는 그림책 함께 읽기 및 하브루타

*수업 그림책 : 진짜 내 소원(이선미/글로연)

-그림책 연계 미술표현 (난화 또는 실 표현)

2

1) 강의주제 : 현재의 나

2) 강의목표

- 있는 그대로의 나를 만나고 표현할 수 있다.

3) 강의세부내용

-자존감을 일깨우는 그림책 함께 읽기 및 하브루타

*수업 그림책 : 나 꽃으로 태어났어(엠마줄리아니/비룡소)

-그림책 연계 미술표현 (꼴라쥬 표현)

3

1) 강의주제 : 잃어버린 나

2) 강의목표

- 마음을 잃어 공허함과 무기력함을 알아차리고 마음을 찾는 방법을 모색할 수 있다.

3) 강의세부내용

-우울, 무기력의 실체를 직면하는 그림책 함께 읽기 및 하브

루타

*수업 그림책 : 마음 여행 (김유강/오올)

-그림책 연계 미술표현 (가면표현)

4

1) 강의주제 : 여린 나

2) 강의목표

- 나의 상처 또는 두려움을 직면하고 안전하게 다루는 방법을 알 수 있다.

3) 강의세부내용

-두려움의 실체를 직면하는 그림책 함께 읽기 및 하브루타

*수업 그림책 : 그 녀석, 걱정 (안단테,소복이/우주나무)

-그림책 연계 미술표현 (색모래 표현)

5

1) 강의주제 : 관계 속 나

2) 강의목표

- 나와 타인과의 적절한 거리를 찾고 평안함을 찾을 수 있다.

3) 강의세부내용

-타인의 이해를 일깨우는 그림책 함께 읽기 및 하브루타

*수업 그림책 : 곰씨의 의자 (노인경/문학동네)

-그림책 연계 미술표현 (상자 또는 자연물 표현)

6

1) 강의주제 : 다가가는 나

2) 강의목표

- 타인을 이해하고 적절한 표현으로 건강한 관계를 맺을 수 있다.

3) 강의세부내용

- 틀림이 아닌 다름을 이해하고 나를 표현하는 방법을 찾는 그림책 함께 읽기 및 하브루타

*수업 그림책 : 알사탕 (백희나/책읽는곰)

- 그림책 연계 미술표현 (점토 표현)

7

1) 강의주제 : 가치 있는 나

2) 강의목표

- 나의 존재감을 일깨우고 나의 가치를 높일 수 있다.

3) 강의세부내용

- 현재 나의 삶에 대한 감사를 회복하는 그림책 함께 읽기 및 하브루타

*수업 그림책 : the dot (피터 레이놀즈/문학동네)

- 그림책 연계 미술표현 (만다라 표현)

8

1) 강의주제 : 도약하는 나

2) 강의목표

- 멋지게 도약하는 나를 응원할 수 있다.

3) 강의세부내용

-더 나은 나를 응원하는 그림책 함께 읽기 및 하브루타

*수업 그림책 : 가드를 올리고 (고정순/만만한책방)

-그림책 연계 미술표현 (석고 표현)



?수강자의 상황에 따라 세부 프로그램에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.

신구대학교평생교육원 ㅣ 주소 : 경기 성남시 중원구 광명로 377 우촌관 403호
전화 : 031-740-1127 ㅣ 팩스 : 031-740-1607 ㅣ 이메일 : cec@shingu.ac.kr ㅣ https://cec.shingu.ac.kr

COPYRIGHT SHINGU COLLEGE ALL RIGHTS RESERVED

찾아오시는 길
퀵메뉴 닫기